상단여백
HOME 게임정보 핫&뉴
‘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시드니’ 12일 등장…7주년 계획 발표
임영택 기자 | 승인2018.07.07 21:45

PC온라인게임 ‘사이퍼즈’에 61번째 신규 캐릭터 ‘시드니’가 등장한다. 또 ‘그랑플람 아시아 지부’ 맵 개편과 공식전 도입, 아이템 합성 시스템 개편, 전투 아이템 자유 이용권 도입 등도 추진한다. 서비스 7주년을 맞아 오는 12일까지 이벤트 프로모션도 연다.

7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사이퍼즈’ 7주년 행사를 개최하고 이 같이 밝혔다.

오는 12일 사이퍼즈의 61번째 캐릭터 시드니가 추가된다.<사진=7일 열린 사이퍼즈 7주년 행사 현장>

현장에 참석한 네오플 송지형 디렉터는 “12일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시드니’는 전기를 원하는 형태로 방출하는 능력을 지닌 서포터 캐릭터”라며 “이외에도 그랑플람 아시아 지부 맵을 개편 중이고 더위가 물러나기 전까지 도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로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하는 ‘사이퍼즈’의 이용자 초청 간담회다. 현장에는 약 400명의 사이퍼즈 팬들이 참석해 e스포츠 대회 관람과 업데이트 발표를 확인했다.

행사 1부에 진행된 액션토너먼트 봄여름 시즌 파이널에서는 ‘크라운’ 팀이 우승했다. 넥슨은 올해부터 ‘액션토너먼트’를 ‘사이퍼즈’ 단독 리그로 출범해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총 4개 시즌으로 운영하고 있다.

7일 열린 사이퍼즈 7주년 행사에서는 e스포츠대회 액션토너먼트의 봄여름 시즌 파이널도 진행됐다.<사진=액션토너먼트 시상식 모습>

이날 ‘크라운’ 팀은 봄과 여름 시즌 우승팀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1세트를 선취한 ‘크라운’ 팀은 상대 ‘마크맨’에게 2세트를 내주긴 했지만 3세트를 잡아내며 최종 우승을 확정했다. 봄 시즌 3위, 여름 시즌 2위를 차지했던 ‘마크맨’은 아쉽게도 다음 시즌을 기약하게 됐다.

이어진 업데이트 내용 발표에서는 송지형 디렉터가 참석해 주요 신규 콘텐츠 및 업데이트 방향성을 소개했다.

우선 오는 7월 12일 61번째 신규 캐릭터 ‘시드니’가 추가된다. 송 디렉터에 따르면 시드니는 전기를 원하는 형태로 방출하고 유지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아군의 생존력을 부여하고 상대를 견제하는 서포터 형태의 캐릭터다. 아군에게 전기를 연결하면 생존을 돕고 적에게 전기를 연결하면 고통을 줘 일정 시간 움직이지 못하는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특히 일정 시간 동안 아군의 사망을 방지할 수 있는 궁극기를 보유해 주목을 받았다. 해당 기술은 아군의 체력이 1포인트 미만으로 감소 되지 않는 효과를 발휘한다.

송 디렉터는 “이번에 시드니를 추가하지만 나중에 세 번째 불 능력자 출시도 예정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오는 26일에는 모든 캐릭터의 궁극기 컷신을 제작해 도입한다. 캐릭터 별로 ‘기본형’과 모션 연출이 들어간 ‘연출형’ 두 가지 형태로 컷신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이퍼즈 팬들의 환호를 받은 내용이다. 게임 내 지역 트와일라잇의 사용성 개편도 진행한다.

‘그랑플람 아시아 지부’ 맵 개편 계획도 공개됐다. 해당 맵의 끊김 현상을 개선해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한다. 해당 맵의 공식적 도입도 여름 시즌 중 업데이트가 예상된다.

공성전 전투 시 ‘스턴’, ‘빙결’, ‘최면’, ‘침묵’ 등 전투 중 상태 이상 효과의 속성과 지속시간을 나타내는 상태이상 표시 기능도 추가한다. 각 맵 별로 특화된 오브젝트를 추가해 특성을 강화하는 작업에도 나선다.

전투 아이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타라의 아이템 합성 시스템’을 개편하고 PC방이 아닌 집에서도 모든 아이템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투 아이템 자유 이용권’도 도입할 예정이다. 아이템 합성 및 아이템 자유 이용권의 경우 가을 시즌에 도입 예정이다.

새로운 형태의 특성 시스템도 지원 예정이다. 이용자가 직접 전투에 영향을 주는 특성을 선택하는 형태다. 현재 기획 단계로 구체적인 형태는 추후 공개한다.

8월 추가 예정인 르블랑 부띠끄 시스템.

코스튬을 재료로 활용해 새로운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는 ‘르블랑 브띠끄 시스템’이 8월 추가된다. 거래 또는 해체가 불가능한 코스튬도 재료로 사용 가능하다. 신규 액세서리의 경우 이펙트가 추가돼 눈길을 끌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획득 가능한 신규 액세서리는 3종이다. 신규 재화도 획득 가능하며 이를 통해 신규 액세서리 또는 로딩 포스터, 로딩 프레임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도록 기획한다.

‘코스튬 컬렉션 시스템’도 새롭게 개편한다. 코스튬 뿐만 아니라 헤어나 무기 등의 소품 아이템에 대한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고 치장성 아이템의 종류별 수집 상황도 확인 가능하도록 개편한다.

7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시드니 스페셜 헤어Ⅱ’와 7주년 칭호, ‘선택형 레어 소모품 상자’ 3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연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올해 11월 새로운 소식을 예고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경닷컴 회사소개 광고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원약관 독자의견 서비스문의 청소년보호정책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90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043
  • 등록일자 : 2009.11.30.
  • 발행인/편집인 : 진성기
  • Copyright © 매경닷컴. All rights reserved.
  • RSS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