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정보 핫&뉴
인기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새로운 길드 콘텐츠 ‘타르타로스의 미궁’ 공개
임영택 기자 | 승인2018.07.07 18:34

글로벌 인기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새로운 길드 콘텐츠가 이달 도입된다. 길드 던전 ‘타르타로스의 미궁’이다. 모든 길드원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PvE 콘텐츠다.

7일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글래드호텔에서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의 이용자 초청행사 ‘길드원(Guild ONE)’을 개최하고 신규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현장에 참석한 컴투스 김태형 서머너즈워 개발팀장은 “‘서머너즈워’가 벌써 5년차가 됐는데 서비스 초기에 예상 못 했던 장애가 발생할 때 이용자들의 성원과 응원 메시지가 떠올랐다”며 “응원에 보답하는 제일 좋은 길은 좋은 콘텐츠로 서비스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됐다”고 업데이트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신규 길드 콘텐츠 ‘타르타로스의 미궁’은 참여 인원 제한 없이 모든 길드원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타일 형태의 맵으로 구성된 미궁을 탐험하며 3종의 중간 보스와 1종의 최종 보스를 찾아 공략해야 한다. 14일의 제한 기간이 존재하며 공략 완료 시간을 단축할수록 보상이 좋아진다.

중간보스로는 물속성 보스 레오스, 불속성 보스 코토스, 바람속성 보스 기에스가 등장하며 최종 보스는 타르타로스다. 이들 보스의 경우 무작위로 ‘룬’ 효과가 적용돼 공략이 까다로운 것도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중간 보스의 경우 두 개의 룬 문양이 새겨진 오브젝트와 함께 등장한다. 각 중간 보스별로 서로 다른 4개의 룬 효과 중 2개의 효과를 무작위로 보유하게 된다. 이용자는 공략시 룬 문양이 새겨진 오브젝트를 공략해 룬 효과 발생을 막을지 혹은 보스를 집중 공략할지를 선택해야한다.

이중 물속성 보스 레오스는 거대한 망치를 사용하며 빙결 계열 스킬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집중, 의지, 절망, 격노 중 2개의 효과가 무작위 적용된다.

불속성 보스 코토스는 두 개의 검을 사용하는 공격적 성향이 강한 몬스터다. 공격 계열 스킬 사용하고 폭주, 반격, 의지, 격노 중 2개의 효과를 발휘한다. 마지막 바람속성 보스 기에스의 경우 한손 둔기와 방패를 사용하며 회복계열 스킬을 구사한다. 파괴, 보호, 의지, 격노 등의 룬 문양이 등장한다.

김 팀장은 “기에스의 경우 다른 보스들이 룬과의 시너지 효과의 집중해 디자인한 것과 달리 룬 하나하나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고 소개했다.

최종 보스 타르타로스는 세가지 룬 문양이 부여된다. 다른 중간 보스와 달리 룬 문양의 오브젝트를 파괴하는 것이 아닌 양 어깨와 이마에 룬 문양이 새겨져 있어 처음부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또 불과 물, 바람 등 3가지 속성이 계속해서 변화한다.

김 팀장은 “타르타로스의 속성과 팔에 부여된 문양 등에 따라 공격이 바뀐다”라며 “이용자 입장에서는 이를 고려해서 공략을 시도해야한다”고 설명했다.

 

보상 시스템도 기존 콘텐츠와는 사뭇 다르다. 기본적으로 보상은 전투 승리 보상과 미궁 클리어 보상으로 구분된다.

이중 전투 승리 보상은 무작위로 룬상자, 보석상자, 연마석상자 중 하나를 받게 된다. 다른 던전과 달리 보상 체계를 달리해 룬상자의 경우 3가지 세트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김 팀장은 “세트 옵션 선택이 가능하고 기존 던전에 비해 조금 더 좋은 성능의 룬이 등장하도록 설정해 룬 파밍의 부담을 덜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미궁 클리어 보상은 C, B, A, S 등 4개의 등급 상자로 구분된다. 해당 상자에서는 기존에 이용자들이 익숙한 아이템 외에 신규 아이템인 태고의 연마석과 마력깃든 태고의 보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태고’ 옵션의 경우 세트 옵션과 상관없이 ‘연마석’ 등을 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등급에 따라 능력치 수치가 다른 것도 특징이다.

이에 룬과 연마석의 사용자 환경(UI)도 개편된다. 룬과 연마석의 UI를 분리하는 형태다. 태고의 연마석 등장으로 연마석을 ‘룬’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길드 업적과 길드 마법상점도 추가된다. 이중 길드 업적은 길드레벨과 길드스킬 등을 포함하는 시스템이다. 총 70여가지로 구성된 길드 업적을 완료해 새로운 보상인 업적 점수를 획득하고 이를 통해 길드 레벨을 높여 길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길드레벨은 최초에는 30레벨을 최고레벨로 설정하고 이후 점차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길드스킬의 경우 길드원 전체에게 카이로스 던전에서의 공격력과 방어력 상승 버프 부여나 PvE 전투에서 경험치 추가 혜택 등을 고려 중이다.

또 길드 마법상점은 마나석으로 각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다. 리스트는 모든 길드원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나 모든 길드원이 해당 물품을 한번씩 살 수 있도록 설정됐다. 4성 몬스터 조작, 연마석, 보석 등도 판매된다.

컴투스는 이달 중 ‘타르타로스의 미궁’을 비롯한 신규 길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날 사전예약도 시작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MC 허준의 진행으로 ‘타르타로스의 미궁’ 이벤트도 열렸다. MC 허준의 재치있는 입담을 통해 흥미진진한 던전 공략이 연출됐다. MC 허준은 타르타로스 보스 공략에 성공해 모든 이용자에게 ‘서머너즈워’ 게임 아이템 ‘데빌몬’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3대3 길드 아레나 이벤트 매치가 열려 ‘바코드’ 팀이 상대 ‘해시 태그’ 팀을 2대1로 제압했다. 승리한 ‘바코드’ 팀은 올해 열리는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결승에서 미국 대표팀과 이벤트 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현장에는 사전에 선정된 길드 소속 이용자 180여명이 참석했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경닷컴 회사소개 광고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원약관 독자의견 서비스문의 청소년보호정책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90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043
  • 등록일자 : 2009.11.30.
  • 발행인/편집인 : 진성기
  • Copyright © 매경닷컴. All rights reserved.
  • RSS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