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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일로’ 러시아·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법은?…신흥시장 포럼 12일 개최
임영택 기자 | 승인2018.07.04 18:04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주최하는 신흥시장 오픈포럼을 오는 12일 오후 2시 판교 더퍼스트클래스에서 개최한다.

신흥시장 오픈포럼은 국내 게임업체들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 포럼의 경우 ‘러시아 신흥시장 진출전략과 중국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시선’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1부에서는 러시아 게임시장을 소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담당자가 러시아 게임시장에 대한 진출전략을 발표하고 크레에이티브 모바일 퍼포먼스 회사인 조르카닷모비(Zorka.mobi)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가 ‘러시아 모바일 게임시장의 일반적인 개요와 공통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또 엔유 김지영 마케팅 차장이 ‘몬스터크라이 이터널, 러시아 유저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모바일게임의 러시아 시장 진출 사례와 경험 등을 공유한다.

 

2부에서는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시선: 중국 게임시장의 새로운 바람과 변화’라는 주제로 차이나랩 김두일 대표가 한국 모바일 게임의 중국진출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판호 이슈를 발표한다.

협회는 “러시아 시장은 2015년부터 평균 7.5%의 상승률을 기록해 지난해는 약 600억 루블(한화 약 1조원)을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도 이용자가 5억여명에 규모는 약 19조원”이라며 “이번 신흥시장 오픈포럼을 통해 한국 모바일게임 산업의 해외진출이 가속화되고 해외 신흥시장에 대한 다각적인 이해 범위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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