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정보 트렌드
올 하반기 고품질 그래픽 앞세운 언리얼기반 신작들로 순위 지각변동 예고
임영택 기자 | 승인2018.07.03 19:14

언리얼엔진 기반의 고품질 그래픽을 앞세운 모바일게임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달 28일 출시돼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른 ‘블레이드2’를 비롯해 3일도 신작 슈팅 RPG ‘뉴본’이 구글 플레이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달 중에는 모바일 MMORPG 기대작 ‘이카루스M’도 나온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피싱마스터2’ 등의 기대작도 존재한다. PC게임 ‘로스트아크’, ‘프로젝트 TL(더리니지)’ 등도 언리얼로 제작됐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가 구글 플레이 게임매출 순위 7위를 유지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게임매출 13위에 랭크됐다. 이 게임은 2014년 대한민국게임대상 수상작인 ‘블레이드’의 후속작으로 기대를 모았던 작품이다.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고품질 그래픽과 전작에서 더욱 강화된 액션성과 스토리 연출 등을 앞세워 사전예약자 200만명을 모으기도 했다.

이날 또 다른 언리얼엔진 기반 신작 모바일게임 ‘뉴본’도 출격했다. ‘뉴본’은 유명 슈팅게임 ‘아바’ 개발에 참여했던 제작진이 주축을 이루고 있는 스타트업 솔트랩(대표 김세웅)의 처녀작이다. 이들이 보유한 언리얼엔진과 FPS 개발 노하우를 발휘한 작품으로 재앙으로 파괴된 미래 세계에서 펼쳐지는 주인공의 ‘생존기’를 그렸다. 슈팅과 RPG를 결합해 슈팅 초보자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가 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 기대작 ‘이카루스M’도 이달 출시 예정이다. 역시 언리얼엔진을 활용해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이 게임은 PC MMORPG ‘이카루스’를 모바일로 담아 대규모 공중전투를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 원작의 핵심 요소인 ‘펠로우’ 시스템도 계승해 몬스터를 ‘펫’ 또는 ‘탑승물’로 길들이는 것이 가능하다. 현재 사전예약자 100만명 이상을 모으며 기대감을 높인 상황이다.

하반기에도 언리얼엔진 기반 기대작이 연이어 나올 예정이다.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은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이 준비 중인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쓴바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후속타자격으로 준비된 작품이다. 유명 PC MMORPG ‘블레이드&소울’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기대감이 높다. 이미 지난해 지스타를 통해 체험버전을 공개해 이용자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또 넷마블의 대표 스테디셀러 ‘세븐나이츠’의 후속작인 ‘세븐나이츠2’도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빌(대표 송병준)도 대표 장수게임 ‘피싱마스터’의 후속작인 ‘피싱마스터2’를 언리얼엔진으로 제작 중에 있다.

이외에도 연내 출시 예정인 스마일게이트알피지(대표 지원길)의 차세대 PC MMORPG ‘로스트아크’, 엔씨소프트가 연내 비공개 테스트를 목표로 준비 중인 ‘프로젝트 TL(더리니지)’ 등도 언리얼엔진을 사용했다. 엔씨소프트의 차기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2’와 ‘리니지2M’, ‘아이온 템페스트’ 등도 언리얼엔진을 활용해 개발 중으로 알려졌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경닷컴 회사소개 광고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원약관 독자의견 서비스문의 청소년보호정책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90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043
  • 등록일자 : 2009.11.30.
  • 발행인/편집인 : 진성기
  • Copyright © 매경닷컴. All rights reserved.
  • RSS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