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정보 트렌드 이카루스M
상위권 안착 뮤오리진2·카이저, 순위권 경쟁 뜨겁다
임영택 기자 | 승인2018.06.08 20:54

신작 모바일게임 ‘뮤오리진2’와 ‘카이저’가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에 성공했다. 기존 인기게임들인 ‘리니지M’과 ‘검은사막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이 건재해 상위권 순위 다툼이 더욱 뜨거울 전망이다. 첫 주말인 9일과 10일 순위 변화에도 관심이 쏠린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4일 출시된 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가 양대 마켓 게임매출 순위 5위권에 올랐다. 이날 기준 구글 플레이 게임매출 3위, 애플 앱스토어 게임매출 2위다.

같은 날 사전오픈해 지난 7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넥슨(대표 이정헌)의 ‘카이저’도 매출 톱10에 이름을 올리는 것에 성공했다. 이날 구글 플레이 게임매출 8위, 애플 앱스토어 게임매출 9위에 랭크됐다. ‘뮤오리진2’에 비해 순위 상승세가 낮지만 ‘카이저’의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12세 버전도 존재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실질적인 매출 순위는 8위보다 좀 더 높게 평가된다. ‘카이저’ 12세 버전은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18위다.

두 게임이 출시 초반 마켓 매출순위 상위권 안착에 성공하면서 기존 인기게임과의 경쟁도 더욱 치열할 전망이다.

우선 부동의 구글 플레이 1위와 2위를 기록중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과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의 경우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수정전에 나서고 있다.

‘리니지M’의 경우 최근 신규 클래스 ‘총사’가 추가된 것에 이어 첫 드래곤레이드 ‘안타라스의 분신’도 도입됐다. 12일에는 새로운 파티 던전 ‘오림’이 추가되고 20일부터는 서비스 1주년 이벤트도 시작된다.

또 ‘검은사막’에서도 오는 14일 신규 클래스 ‘다크나이트’와 신규 서버 ‘알티노바’, 신규 월드보스 ‘누베르’, 신규 영지 건물 ‘고대 유물의 재단’ 등이 추가되고 8월까지 가문던전, 전서버 통합 결투장, 전서버 통합거래소, 월드경영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여기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도 꾸준히 2주 단위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고 차주부터 4주간 유튜브 방송 ‘썰루션’이 진행되는 등 이벤트 프로모션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상황이다.

도전자격인 ‘뮤오리진2’와 ‘카이저’도 순위 경쟁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선다. 웹젠의 경우 차주부터 배우 정상훈이 출연하는 TV 광고를 시작하고 핵심 콘텐츠 ‘경매장’ 업데이트 등에 나설 예정이다.

웹젠은 “본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는 다음주부터 회원가입과 매출이 더욱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르면 6월 내 ‘어비스’ 서버 등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도 마무리돼 전편과 마찬가지로 장기 흥행게임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넥슨도 지난 7일 ‘카이저’ 정식 서비스와 함께 이용자의 초반 게임 플레이를 돕는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LC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에 ‘카이저’를 기본 탑재하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장원쟁탈전’도 빠르게 도입할 계획이다.

넥슨은 “이용자들은 드넓은 오픈 필드에 게이머들이 모여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게임 방식에 만족감을 나타냈다”라며 “4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1대 1거래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길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장원 쟁탈전도 빠르게 도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여름 시장에는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의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액션 RPG ‘블레이드2’,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의 모바일 MMORPG ‘라스트소울’ 등의 신작도 출시될 예정이어서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11-1 동화빌딩 404호  |  대표메일: jamsulrang@naver.com  |  팩스: 02)876-1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1635  |  등록일자 : 2011년 05월 24일  |  관리자 : 이창희  |  대표전화: 02)867-120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희
Copyright © 2018 게임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