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디게임즈’ 출범 ‘본격화’
임영택 기자 | 승인2018.05.30 09:31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표방하는 ‘디게임즈’가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 모인 일종의 마켓 플레이스 역할이 핵심이다.

29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업체 디게임즈(대표 윤순직, 김효상)는 경기 구리시 워커힐호텔 애스톤하우스에서 ‘디게임즈 로드쇼 2018’를 개최하고 ‘디게임즈’ 플랫폼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디게임즈 윤순직 대표와 김효상 대표를 비롯해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과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윤준희 고문, 이재홍 숭실대 교수는 물론 포풍그룹 보포재단과 MIT&TNB(미아오아 인터내셔널 타임체인 타임뉴뱅크), MIXIN(믹스인) 등의 블록체인 관련 업체 관계자, 국내외 게임업계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소개된 ‘디게임즈’는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개발하고 직접 유통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이자 각종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디게임즈측에 따르면 탈중앙화와 합의·분산 구조를 바탕으로 시스템의 신뢰성을 높이고 각 게임별, 게임간 아이템과 이용자 자산의 이동을 자유화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로 삼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을 연계하는 여타 모델과 유사하다. 이용자의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일종의 자산화해 보상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플랫폼 내의 게임간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플랫폼은 개별게임이 작동하는 서브체인과 각 개별게임이 교류하게 되는 메인체인으로 구분된다. 게임 이용자는 메인체인을 통해서 경매와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고 각 게임별, 서버별로 마련된 서브체인을 통해서는 보상을 얻고 경매에 참여하게 된다.

또 게임 개발자는 이용자의 활동과 시간에 따라 보상을 얻고 서브체인에서 이용자에게 주어지는 보상을 직접 설정할 수도 있다.

디게임즈측은 “아이디어 단계의 게임을 공개해 인큐베이션 형태의 서비스도 활용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디게임즈는 이를 통해 개발자에게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 보다 높은 수익과 명확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용자에게도 지속적인 게임구매에 대한 부담을 덜고 재미에 집중하면서 보상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디게임즈는 “게임유저의 자산 소유권을 완벽하게 보호하고 개발자들에게는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공할 것”이라며 “게임유저에게 또 다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거대기업이 지배한 시장을 개편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든 것은 물론 플랫폼 이용자 누구에게나 투명한 보상을 주고 개별기업의 비용도 획기적으로 낮추겠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디게임즈는 올해 초 개별 서브체인에 대한 검증을 마쳤으며 메인체인 시스템 구축을 진행 중이다. 내년 5월 메인체인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후 3개월 내 완성판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참여 회사 및 게임도 공개됐다. 한국에서는 몬스터하우스가 제작 중인 ‘월드아쿠아리움’과 ‘월드볼’, ‘월드블록’ 등을 비롯해 미스터게임즈의 ‘라바히어로’, APX소프트의 ‘사무라이에이스’와 ‘스트라이커1945’ 등이 확정됐다. 중국에서는 해피게임의 ‘행복한 도시’와 ‘행복한 레스토랑’ 등과 함께 ‘제네시스플래닛’, ‘원더풀스토리’ 등이 참여한다.

또 디게임즈와 중국 폭풍그룹 계열의 보포재단(보포펀드), MIT&TNB, 믹스인 등 4개 업체의 협력을 추진하는 MOU도 체결했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11-1 동화빌딩 404호  |  대표메일: jamsulrang@naver.com  |  팩스: 02)876-1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1635  |  등록일자 : 2011년 05월 24일  |  관리자 : 이창희  |  대표전화: 02)867-120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희
Copyright © 2018 게임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