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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제2의 전성기 이끈 ‘뮤오리진’ 후속작 ‘공개’
임영택 기자 | 승인2018.04.16 12:48

‘뮤오리진2’ 26일 첫 테스트…게임성 대폭 강화 ‘MMORPG 2.0’

웹젠이 16일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를 공개했다.<사진=좌측부터 웹젠 서정호 팀장, 김태영 대표, 천삼 실장.>

코스닥 상장 게임업체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를 공개했다. 웹젠의 제2 전성기를 이끈 ‘뮤오리진’의 후속작이다. 웹젠은 전작보다 향상된 그래픽 품질과 커뮤니티 및 게임성을 갖춰 흥행 가능성을 자신했다.

16일 웹젠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요 신작 라인업과 함께 ‘뮤오리진2’를 공개했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김태영 웹젠 대표는 “‘뮤오리진2’는 본격적인 모바일 MMORPG 시장을 열고 ‘뮤’ 지식재산권(IP)의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한 ‘뮤오리진’의 후속작”이라며 “전작과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공개된 ‘뮤오리진2’는 전작 ‘뮤오리진’의 게임성을 계승해 발전시킨 것이 특징이다. ‘뮤오리진’은 지난 2015년 4월 출시돼 주요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웹젠의 제2 전성기를 불러왔다. 그해 웹젠의 연결 매출은 2422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230% 증가하며 사상최대치를 기록했다.

‘뮤오리진2’도 웹젠에게 또 한 번의 도약을 안겨줄 작품으로 여겨진다. 이미 올해 초 중국에 먼저 출시돼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에 오르는 등 흥행했다.

웹젠 서정호 팀장은 “‘뮤오리진2’는 중국에서 사전예약 1000만, 매출 톱3 기록을 세웠다”라며 “유니티3D엔진으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오랜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구현된 정교한 게임성과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이라고 말했다.

 

‘뮤오리진2’는 안드로이드 버전과 iOS 버전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로스월드 시스템을 갖췄다. 전작 ‘뮤오리진’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를 개선했고 MMORPG의 핵심 요소인 커뮤니티도 더욱 강조하는 등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서 팀장은 “그래픽만 좋은 것이 아닌 오래 축적된 사용자 경험을 통해 재해석한 MMORPG 2.0을 보여주려고 한다”라며 “전반적인 깊이가 높아졌고 이용자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길드 콘텐츠와 보다 빠르고 풍부한 개인 성장 시스템도 갖췄다”라고 강조했다.

웹젠은 이날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26일부터 7일간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테스트 반응을 검토해 정식 출시일을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현재 시장 상황이 ‘뮤오리진’과 다르다는 지적도 있다. 경쟁 모바일 MMORPG가 많아 시장에서 성과를 올리기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다. 하지만 웹젠은 전작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깊이 있는 콘텐츠를 구현한 부분에 승부수를 걸었다.

웹젠 천삼 실장은 “예전에 비해 신선함은 떨어질 수 있겠지만 경험과 깊이로 차별화를 했다”라며 “이용자들이 평가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젠은 ‘뮤오리진2’ 외에도 스포츠와 전략, 경영시뮬레이션, 소셜게임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웹젠닷컴을 중심으로 다수의 신작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설명이다.

실제 웹젠은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 골프’와 모바일 당구게임 ‘풀타임’ 등의 스포츠게임과 국내 개발사 맥스온소프트가 제작한 모바일 전략게임 ‘퍼스트히어로’, 판타지 소셜 경영게임 ‘큐브타운’ 등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중국 천마시공 등 주요 파트너사들과 함께 HTML5 MMORPG를 개발하고 있으며 ‘뮤레전드’의 일본 서비스 등도 앞두고 있다.

김 대표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타이틀도 준비했다”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스포츠, 전략, RPG 등 다양한 게임들을 서비스하며 폭넓은 해외 게이머들을 회원으로 유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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