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정보 트렌드 mk초이스
무술년 PC게임 부활하나…피파온라인4·크파2·에어 대형 신작 총출동
임영택 기자 | 승인2018.01.02 17:16

올해 대형 PC온라인게임 시작들이 총 출동한다. 축구게임의 대명사 ‘피파온라인4’를 필두로 초대형 MMORPG ‘로스트아크’와 ‘에어’가 연내 출시를 앞뒀다. 엔씨소프트의 ‘더리니지’도 첫 테스트를 통해 공개된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주요 PC온라인 게임 신작들이 대거 시장에 출격할 예정이다.

넥슨(대표 박지원)이 ‘피파온라인4’를 비롯해 ‘천애명월도’ 등 4종을 선보이고 스마일게이트(그룹회장 권혁빈)가 ‘로스트아크’, ‘크로스파이어2’ 등 2종의 PC온라인게임을 내놓는다. 또 블루홀(대표 김효섭)이 차세대 PC MMORPG ‘에어’를 출시하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더 리니지(프로젝트TL)’의 첫 테스트를 가질 예정이다.

 

가장 먼저 포문을 여는 곳은 넥슨이다. 넥슨은 이달 25일 중국 텐센트의 PC MMORPG ‘천애명월도’를 서비스한다. 유명 무협소설작가 고룡의 작품을 기반으로 제작된 무협물로 화려한 경공과 무술을 게임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넥슨은 인기 축구게임 ‘피파온라인’ 시리즈의 최신작 ‘피파온라인4’를 올해 월드컵 개최 개막 전에 선보일 예정이다. 최신 엔진을 사용한 고품질 그래픽과 사실적인 게임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스웨덴 개발사 스턴락스튜디오가 제작한 PC 팀전략대전게임(MOBA) ‘배틀라이트’를 상반기, 스튜디오에이트가 제작한 MMORPG ‘아스텔리아’를 연내 출시한다.

스마일게이트도 올해 대형 PC 신작을 선보인다.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2’와 MMORPG ‘로스트아크’다.

‘로스트아크’의 경우 올해 3차 테스트와 함께 정식 서비스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 두 차례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쿼터뷰 핵앤슬래시 액션을 바탕으로 정교한 스토리 및 화면 연출이 가미된 던전과 짜임새 이는 스킬 구성, 풍부한 콘텐츠 등으로 호평을 얻었다.

‘크로스파이어2’는 중국에서 국민게임 반열에 오른 ‘크로스파이어’의 후속작이다. 이 게임은 상세 내용이 공개된 적은 없지만 전작의 후광을 업고 주목을 받는다. 전작 ‘크로스파이어’의 경우 글로벌 최고 동시접속자 800만명, 전세계 이용자수 6억5000만명 이상의 히트작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자회사 펍지(대표 김창한)가 제작한 슈팅게임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화제의 중심에 선 블루홀도 신작 PC MMORPG ‘에어’를 연내 출시한다. 마법과 과학문명이 공존하는 스팀 펑크 세계관과 대규모 공중 전투, 퀘스트 및 스킬 등을 이용자가 조정할 수 있는 콘텐츠 커스터마이징 등을 특징으로 내세워 주목 받고 있다.

또 엔씨소프트도 ‘리니지’ 시리즈의 최신작인 ‘더 리니지’의 테스트를 준비 중이다. 이 게임은 ‘다음 세대를 위한 리니지’를 표방하는 작품이다. 기상과 지형변화, 시설 파괴 등 게임 내 캐릭터와 주변 사물의 상호작용할 수 있는 요소가 가미돼 현실성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에픽게임즈코리아 본사가 개발한 슈팅게임 ‘포트나이트’를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11-1 동화빌딩 404호  |  대표메일: jamsulrang@naver.com  |  팩스: 02)876-1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1635  |  등록일자 : 2011년 05월 24일  |  관리자 : 이창희  |  대표전화: 02)867-120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희
Copyright © 2018 게임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