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업정보
넷마블, 해외서 한국 빛낸 브랜드 톱30위 등극
임영택 기자 | 승인2017.12.29 11:19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해외시장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브랜드’에서 100점 만점에 88.56점을 기록, 25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의 패널회원 3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넷마블게임즈는 게임업계에서는 유일하게 3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상위 점수의 브랜드로는 삼성 갤럭시(95.65점), 삼성 QELD TV(94.85점), 대한항공(93.64점), 신라면(93.54점), 인천공항(92.41점) 등이었다.

넷마블게임즈는 한국을 비롯해 동남아, 일본, 미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린 ‘리니지2 레볼루션’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해외 시장에서 인지도를 확보한 ‘마블퓨쳐파이트’, ‘마블컨테스트오브챔피언’, ‘쿠키잼’,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등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 넷마블게임즈의 이름을 알린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넷마블게임즈는 이달 초에도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7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63위에 선정되며 게임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바 있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경닷컴 회사소개 광고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원약관 독자의견 서비스문의 청소년보호정책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90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043
  • 등록일자 : 2009.11.30.
  • 발행인/편집인 : 진성기
  • Copyright © 매경닷컴. All rights reserved.
  • RSS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