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업정보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첫 테스트 일정, 2주 내 공개”
임영택 기자 | 승인2017.12.28 18:18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첫 테스트(CBT)의 일정이 1월 둘째주경 공개될 전망이다. 정식 서비스 일정 등도 해당 시점에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

28일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를 통해 최근 이벤트를 통해 접수한 이용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공개했다.

해당 답변을 통해 펄어비스는 “CBT 진행 일정은 2주 내에 공개될 것”이라며 “일부 인원만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또 CBT에 앞서 진행 예정이었던 포커스그룹 테스트 형태의 비공개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검은사막 모바일’의 첫 CBT 진행 시점은 1월 중순 이후로 보인다. 정식 출시 시기는 CBT 진행 시점에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관련 펄어비스측은 “구체적인 일정은 1월 둘째주경에 가시화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외에도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갤럭시S5에 최적화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PC 버전과의 연동 계획에 대해서는 모바일 버전에만 집중하겠다고 답했다.

 

다음은 카페에 공개된 답변 내용 일부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향후 일정은.

-앞으로 2주 내에 CBT 진행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CBT는 일부 인원만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며 CBT 기간 동안의 플레이 정보는 유지하지 않고 정식 출시 전에 초기화된다.

 

▲서버 구성 방식은.

-많은 유저들이 함께 플레이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는 필드는 존 형태(타 게임에서 채널)로 구성될 예정이며 서버와 존이 동일해야만 함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PC와 같은 단일 서버 형태는 아니다.

 

▲가문명은 어떻게 운영되나.

-‘가문명’은 전서버 공통으로 사용된다. 한번 생성한 가문명은 모든 서버에 적용돼 단 하나밖에 없는 유니크한 닉네임이 된다. 가문명은 2~10자로 생성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며 가문명 선점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 확정된 캐릭터의 스킬은.

-출시 확정된 클래스는 워리어, 레인저, 자이언트, 위치, 발키리 등 5종이다. 기본적으로 PC 버전의 스킬을 차용했지만 클래스에 따라 모바일에서만 적용된 신규 스킬이나 PC와는 조금 다르게 적용된 스킬도 존재한다. 모바일에만 존재하는 흑정령 스킬도 있다.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의 수준은.

-커스터마이징은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중 최고 수준의 디테일을 보여준다. 얼굴에 대한 변화 외에도 머리 길이 및 스타일, 체형 등을 조절할 수 있다. 환경 차이로 인해 PC와 연동하거나 공유하는 것은 어렵지만 PC와 똑같은 캐릭터를 만들 수도 있다.

 

▲무게 시스템도 존재하나.

-PC 버전처럼 무게 시스템이 존재하나 무게로 인한 제약은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 무게가 초과하더라도 전투 진행 자체를 못하는 제약은 적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자동 시스템의 구성은.

-액션성과 타격감을 해치지 않으면서 자동 사냥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단순히 자동시스템을 넣는 것이 아니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향을 찾아보고 있다.

 

▲거래소에서 모든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가.

-거래소는 재화나 각종 아이템 획득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이용자들이 더 자유롭게 게임을 즐기도록 적용된 시스템이다. 따라서 거래소는 기본적으로 누구나 획득할 수 있는 은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특수 아이템을 제외한 대부분의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모든 거래는 거래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개인거래 및 필드에 드롭돼 타인이 취득할 수 있는 형태는 지원하지 않을 계획이다.

 

▲장비강화 방식은.

-누군가는 확률적인 성공에서 느껴지는 짜릿한 희열을 좋아할 수도 있고 또 다른 누군가는 실패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원할 수도 있다. 이에 맞춰 장비 강화는 확률 자체를 이용자가 선택해 각자의 성향에 맞춰 플레이하도록 할 예정이다.

 

▲길드 콘텐츠는.

-길드 창설 조건은 최소한으로 적용되며 잠깐 만들어지고 사라지는 길드 생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길드 콘텐츠의 경우 정식 출시 이후에도 꾸준히 업데이트될 항목이고 내부 테스트 결과에 따라 밸런스에 대한 조정이나 콘텐츠에 대한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변동 가능성이 일부 있지만 최초 길드 창설 시 가입 가능한 인원은 30명 내외 수준이다. 길드원들과 즐길 수 있는 길드 영지, 길드 레이드는 정식 출시부터 즐길 수 있으며 점령전이나 거점전 등의 콘텐츠는 정식 출시 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과금 방향성은.

-과금 방향성은 확정형 아이템의 구입이다. 여러 차례 언급된 바와 같이 확률형 획득은 가급적 배제하고 있지만 완전히 제외 대상은 아니다. 확정형 아이템뿐만 아니라 편의성 및 게임 플레이 시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상품을 기반으로 준비하고 있다.

 

▲기기의 최소 및 권장 사양은.

-현재 갤럭시S5급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및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소 및 권장 사양, 최종 설치 용량의 경우 아직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추후 공개하겠다.

 

▲PC와 연동 계획이 있는지.

-PC와 모바일은 같은 엔진과 유사한 시스템을 지니고 있는 형제 게임이지만 플레이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의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별개의 게임이며 각자의 환경에 맞춰 최대한의 퍼포먼스와 재미를 추구하는 것이 목표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11-1 동화빌딩 404호  |  대표메일: jamsulrang@naver.com  |  팩스: 02)876-1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1635  |  등록일자 : 2011년 05월 24일  |  관리자 : 이창희  |  대표전화: 02)867-120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희
Copyright © 2018 게임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