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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활용해 악성 댓글 ‧ 루머 실시간 삭제한다…‘빅버드레드’ 서비스 개시
이창희 기자 | 승인2017.12.15 17:40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업체 (주)컨셉터스는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악성 댓글, 악성 루머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신고 및 삭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버드레드(Bigbird-r)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컨셉터스가 운영하는 빅데이터 통합 마케팅 플랫폼인 빅버드(Bigbird)의 6가지 마케팅 서비스 가운데 위기 관리에 특화된 온라인 평판 관리 서비스다.

빅버드레드는 블로그, 카페,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미디어기사, 인터넷커뮤니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모니터링 영역도 제목, 본문뿐만 아니라 댓글까지 가능해 악성 댓글, 악성 루머 신고 및 삭제 서비스는 물론 법적 증거 수집도 대행 가능하다.

특히 특허등록된 감정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단순하게 긍정/부정/중립이 아닌 9개의 감정 범주로 분리해 체계적인 감정 분석을 통해 기업, 연예인, 정치인의 여론의 변화를 한 눈에 모니터링이 가능해 빅데이터 시대에 위기관리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김시영 컨셉터스 대표는 “모바일 시대에 익명성을 무기로 기업, 연예인, 정치인에 이르기까지 악성 댓글, 악성 루머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며 "악성 댓글, 악성 루머로 인해 하락한 기업 및 연예인의 이미지는 쉽게 회복할 수 없기 때문에 위기 발생 이전에 위기 관리 대응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며 위기 발생시에는 실시간으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서강대 대학원에서 디지털미디어학을 전공하고 논문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인터넷포털 및 SNS상의 여론 형성과정'을 연구한 빅데이터 전문가이다.

[이창희기자 changhle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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