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검은사막 모바일’, 기대감 ‘UP’…증권사도 펄어비스 ‘호평일색’
임영택 기자 | 승인2017.11.13 17:27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오는 23일 사전예약에 앞서 공개한 영상만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증권가에서도 잇따라 개발사 펄어비스의 목표가를 상향 조정하며 호평을 내놓고 있다. 오는 23일 열리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될 ‘검은사막 모바일’의 외부 퍼블리싱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오는 23일 신작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의 상세 내용을 공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날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출시 시점과 상세 서비스 전략 등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아직까지 확정이 안 된 ‘검은사막 모바일’의 외부 퍼블리싱 및 자체 서비스 여부에 대한 공개도 이뤄질 전망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의 대표작인 PC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을 모바일 플랫폼에 맞게 재구성한 작품이다. 원작 ‘검은사막’의 경우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펄어비스에게 연결매출 927억 원을 안겨줬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흥행으로 지난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고 지난 3분기에는 매출 275억 원을 달성했다.

이에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해 개발 소식이 알려지면서부터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원작이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 크게 흥행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노리는 업체들이 관심을 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PC버전 ‘검은사막’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꾸미기 기능) 시스템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모바일 버전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소개 영상으로 화제를 모으는 상황이다. 펄어비스가 원작 PC게임 ‘검은사막’처럼 자제 개발 엔진을 사용해 구현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에 이용자들도 호평하고 있다. 실제 해당 영상은 지난 9일 공개 이후 현재까지 약 13만 건 이상 재생됐다.

이날 증권가도 일제히 펄어비스의 목표가를 상향 조정하며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지난 10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출시시기를 내년 1분기 초로 밝히면서 불확실성이 해소됐다는 것이 핵심 이유다. IBK투자증권은 모바일게임 ‘검은사막’의 출시 일정이 구체화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22만원으로 상향했고 신한금융투자도 검은사막 모바일이 내년 초 출시 예정이라며 목표주가를 21만5000원으로 올렸다. 삼성증권도 19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오는 23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밝혀질 ‘검은사막 모바일’의 서비스 업체에 대해서도 이목이 집중된다. 당초 업계에서는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을 직접 서비스할 것이라는 의견이 대세를 이뤘다. 하지만 펄어비스는 지난 컨퍼런스콜을 통해 아직도 퍼블리싱에 대한 협상을 이어가고 밝히면서 여지를 남겼다.

이와관련 펄어비스측은 “현재 외부 퍼블리싱 및 자체 서비스 여부는 확정되지 않았다.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밝힐 예정”이라고 말을 아꼈다.

한편 원작 ‘검은사막’은 지난 2014년 12월 출시돼 전세계적으로 누적가입자수가 760만 명 이상, 누적 매출액이 3400억 원 이상을 기록한바 있다. 올해는 ‘스팀’을 통해 서비스돼 1주일만에 판매량 30만장을 돌파했으며 콘솔게임기 X박스원 버전도 출시 예정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11-1 동화빌딩 404호  |  대표메일: jamsulrang@naver.com  |  팩스: 02)876-1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1635  |  등록일자 : 2011년 05월 24일  |  관리자 : 이창희  |  대표전화: 02)867-120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희
Copyright © 2017 게임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