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역대 최대 규모 블리즈컨 개막, ‘WoW·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대공개
미국 애너하임=임영택 기자 | 승인2017.11.04 07:45

“올해 블리즈컨은 역대 최대 규모로 3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170개국 이상에서 가상 입장권을 통해 함께 보고 있습니다. 이틀간 다양한 게임의 e스포츠 대회도 열립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자체 게임쇼 ‘블리즈컨2017’ 행사가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3일과 4일(현지시각)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사진=애너하임 컨벤션 센터 전경>

3일 오전 11시(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컨벤션센터에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자체 게임쇼 ‘블리즈컨2017’ 행사가 개막했다.

이날 블리자드는 세계 곳곳에서 현장을 찾은 3만여명의 팬들이 자리한 가운데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를 비롯해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 ‘오버워치’와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의 신규 캐릭터 등을 공개했다. 또 오는 11월 14일부터 ‘스타크래프트2’의 멀티플레이 무료화 계획도 밝혔다.

 

<사진=블리자드 마이크 모하임 CEO가 개막식 세레모니에 참석해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대표는 “이번 블리즈컨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11번째 행사로 50개국 이상에서 3만명 이상이 방문했다”며 “오는 이틀간 다양한 게임의 e스포츠가 열리고 평창 동계올림픽에 앞서 열리는 IEM에서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블리자드의 주요 게임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 소식이 발표됐다. 우선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가 공개됐다. ‘격전의 아제로스’는 두 곳의 신규 지역 ‘잔달라’와 ‘쿨 티라스’의 추가를 비롯해 최고 레벨 120 상향, 새로운 20인 협동 모드 ‘격전지’ 추가 등이 특징이다. 또 새로운 던전과 레이드 콘텐츠가 제공되며 특히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호드와 얼라이언스 종족의 대립 구조가 강화될 전망이다.

이외 현장에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초기 버전을 향상된 비주얼로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버전의 개발 소식도 발표됐다. 확장팩과 ‘클래식’ 서버의 출시일은 미정이다.

‘하스스톤’의 경우 오는 12월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미궁’이 출시된다. 던전을 공략해 보물을 차지한다는 클래식한 컨셉트의 던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135장의 신규 카드가 제공되며 9개의 직업 전용 전설 무기도 등장해 출시 이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1종이 무료 지급된다. 주어진 카드 조합을 활용해 플레이하는 새로운 싱글 모드 ‘미궁 탐험’도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제이 알렌 브랙 블리자드 부사장이 현장에서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를 소개하고 있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의 경우 신규 캐릭터로 ‘오버워치’의 ‘한조’와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알렉스트라자’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두 캐릭터 모두 용을 컨셉트로 삼은 것이 특징이며 한조는 원거리 암살자 캐릭터, ‘알렉스트라자’ 원거리 지원가 캐릭터로 설정됐다.

‘한조’의 경우 대표적인 공격 스킬 ‘용의 일격’이나 사정거리가 무한인 저격 기술 ‘용의 화살’ 등을 사용하며 ‘알레스트라자’는 15초간 거대한 붉은 용의 위상으로 변할 수 있는 ‘용의 여왕’을 비롯해 적을 불태워 지속 피해를 입히는 ‘용의 불씨’ 등을 보유했다. 이외 ‘보이스챗’ 기능 업데이트와 ‘한조’ 및 ‘알렉스트라자’의 스킨 추가 등의 계획도 발표됐다.

 

<사진=블리자드의 케이오 밀커 프로덕션 디렉터가 ‘히어로즈오브더스톰’에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한조와 알스트라자를 공개했다.>

‘오버워치’에는 신규 맵 ‘블리자드월드’와 신규 캐릭터 ‘모이라’가 추가될 예정이다. ‘블리자드월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등 블리자드의 주요 게임의 요소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지원가 캐릭터 ‘모이라’는 마치 ‘마녀’와 같은 느낌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으로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거나 피해를 입히고 아군을 치유할 수 있다. 이외 라인하트르의 과거를 담은 새로운 단편 애니메이션 ‘명예와 영광’도 공개됐다.

이외에도 ‘스타크래프트2’의 경우 ‘자유의 날개’ 캠페인 및 멀티플레이 래더를 오는 11월 14일부터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새로운 협동 사령관 맷 호너와 미라 한이 추가된다.

한편 블리즈컨은 현지 시각 4일까지 이틀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현장에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2’, ‘오버워치’, ‘하스스톤’,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의 개발자 세션이 마련돼 현장 팬들과의 소통이 진행되며 각 게임들의 e스포츠 대회도 열린다. 또 아트데모, 코스프레 팁, 의상 경연 대회 등 각종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최근 블리자드 게임의 월 이용자수가 4000만 명 이상을 달성해 역대 최대 규모에 이르기도 했다.

[미국 애너하임=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 애너하임=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11-1 동화빌딩 404호  |  대표메일: jamsulrang@naver.com  |  팩스: 02)876-1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1635  |  등록일자 : 2011년 05월 24일  |  관리자 : 이창희  |  대표전화: 02)867-120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희
Copyright © 2017 게임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