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핫&펀
KTH-HAZZ, 국내 최초 T커머스 드라마 ‘애나야, 밥먹자’ 선보여
이창희 기자 | 승인2017.08.08 11:58

T커머스 채널 K쇼핑을 운영하는 KTHsms는 국내 첫 T커머스 드라마 '애나야, 밥먹자'가 8일 첫 방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T커머스 드라마'란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데이터 방송을 통해 소비자가 TV 리모컨으로 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구매, 결제할 수 있는 T커머스 시스템을 활용한 드라마다. 즉, TV화면에서 드라마를 보며 동시에 상품 구매가 가능한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드라마 속 배우가 착용하거나 사용하는 제품을 실시간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설명>T커머스 드라마 '애나야, 밥먹자'의 포스터. (사진출처: HAZZ)

‘애나야 밥먹자’는 사랑의 상처로 집에서 은둔하며 홈쇼핑과 쇼핑리뷰만이 생활의 전부인 파워블로거 애나와 어느 누구에게나 팔방미인으로 인정받는 유명 쇼핑호스트 지용이 만나 서로의 마음을 열게 되는 로맨틱 코미디다. 애나 역에는 남규리가, 지용 역에는 임슬옹이 주연을 맡았다.

총 5회로 구성된 애나야 밥먹자는 각 회마다 쇼핑 방송 형태의 재미있는 에필로그 영상도 추가해 시청자들이 자연스럽게 관련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K쇼핑 드라마 애나야 밥먹자는 8일부터 K쇼핑 TV앱 내 ‘드라마 전용관’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네이버TV에서도 동시 송출된다. 이 외에도 skyENT, sky드라마 채널에도 8월 내에 연이어 송출될 예정이다.

드라마 제작 부문에는 문화체육관광부 평창올림픽 웹드라마 ‘응답하라 평창, 100 ℉’ 보건복지부 금연홍보 웹드라마 ‘선택’, 국민대통합위원회 홍보 웹드라마 ‘마이리틀키보드’ 등 공공 웹드라마 제작 최다보유사인 주식회사 해츠가 참여했다.

해츠 황교영 대표는 "침체를 겪고 있는 e-커머스 시장의 대안으로 방송 콘텐츠와 쇼핑이 결합된 전자 상거래 방식인 미디어 커머스(Media Commerce)시장이 활성화되는 시점에 단순 상품 광고 및 홍보 영상에 그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드라마적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T커머스 드라마 시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국내 최초 T커머스 드라마 제작사로서 앞으로 다양한 T커머스 업체와 함께 협업해 새로운 커머스 콘텐츠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 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이창희기자 changhlee@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11-1 동화빌딩 404호  |  대표메일: jamsulrang@naver.com  |  팩스: 02)876-1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1635  |  등록일자 : 2011년 05월 24일  |  관리자 : 이창희  |  대표전화: 02)867-120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희
Copyright © 2017 게임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