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핫&펀
[블소 토너먼트] GC부산 블루, 대회 2연패…현존 최강 ‘입증’
임영택 기자 | 승인2017.06.18 16:58

GC부산 블루가 2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블레이드&소울’ e스포츠 최고의 팀임을 입증했다.

GC부산 블루는 1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엔씨소프트의 PC MMORPG ‘블레이드&소울’의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7 코리아 시즌2’ 결선 결승전에서 상대 아이뎁스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GC부산 블루는 지난 승자전에 이어 아이뎁스를 또 한 번 물리쳤다.

특히 GC부산 블루는 지난 시즌1에 이어 이번 대회까지 우승을 차지하며 현존 최강팀의 입지를 굳혔다. 7월 말부터 개막 예정인 코리아 파이널의 우승 가능성도 한층 높아졌다.

 

이날 결승에서 GC부산 블루는 초반부터 상대를 압도했다. 1세트부터 3세트까지 연달아 승리를 잡아내며 기세를 올렸다.

1세트 GC부산 블루의 최대영(암살자)이 상대 강덕인(권사)을 상대로 완승을 거뒀다. 초반부터 몰아치는 콤보 공격에 강덕인은 손을 쓰지 못했다. 강덕인은 한차례 상대의 공습에서 벗어나 역습을 가하기도 했으나 오히려 최대영에게 뒤를 내줬고 그대로 패하고 말았다.

2세트도 GC부산 블루의 차지였다. 손윤태(린검사)가 분전한 윤정호(기공사를 제압했다. 경기 중반까지는 치열했다. 그러나 1분여가 지난 시점 손윤태가 윤정호에게 ‘번개베기’ 콤보를 적중시키며 승부의 축가 갈렸다. 윤정호는 또 한 번 큰 콤보를 허용했고 사실상 패배 위기에 몰렸다. 윤정호는 경기 종반 상대를 몰아붙이며 손윤태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기도 했지만 승부를 뒤집기에는 부족했다.

3세트도 GC부산 블루였다. GC부산 블루는 초반부터 완벽한 호흡을 보였다. 체력이 약한 김상욱(암살자)이 교체로 들어오자 적극적인 합공으로 제압했다. 이후 승부는 GC부산 블루의 확실한 우세로 흘렀다. 아이뎁스는 강덕인(권사)이 정윤제(주술사)를 잡을 기회를 놓친 것이 아쉬웠다. 여기에 윤정호(기공사)도 정윤제와의 1대1 기회에서 승리하고도 자신도 제압당하면서 사실상 승부는 GC부산 블루의 승리로 굳혀졌다. 강덕인은 최선을 다했지만 최대영(암살자)의 거미줄 콤보에 제압당했다.

4세트는 천신만고 끝에 아이뎁스가 승리했다. 김상욱(암살자)이 패배 위기에서 역전승을 거뒀다. 정윤제(주술사)는 초반부터 상대를 몰아붙였다. 김상욱은 체력이 10분의 1도 안남아 사실상 정윤제의 승리가 예상됐다. 김상욱은 상대의 공격에도 끝까지 버텼지만 판정으로 가도 정윤제가 유리해보였다. 하지만 김상욱의 간절함이 통했다. 여유가 있던 정윤제의 틈을 놓치지 않고 공략했고 승리를 거뒀다.

5세트도 아이뎁스가 승리했다. 윤정호(기공사)가 불리한 상황에서 상대 손윤태(암살자)를 꺾었다. 초중반까지 유리했던 것은 손윤태였다. 다양한 클래스를 다룬 경험이 있는 손윤태의 능력이 빛나보였다. 그러나 윤정호는 역시 달랐다. 한 번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상대를 벽으로 몰아붙였다. 손윤태는 위치를 바꾸며 상대의 공격을 피했으나 윤정호는 흡공과 화염지옥 등을 활용하며 공격을 이어갔고 결국 승부를 마무리했다.

그러나 GC부산 블루는 역시 완벽했다. 6세트 태그매치에서 완벽한 호흡으로 아이뎁스의 꿈을 좌절시켰다. 난입으로 나온 강덕인을 공략해 납입과 교체 가능성을 제한했다. 윤정호는 정윤제와 최대영의 합공으로 순식간에 잡아냈다. 남은 김상욱과 강덕인의 힘으로는 역전이 불가능했다.

이날 승리로 GC부산 블루는 2500만 원의 상금을 차지했다. 이미 지난 시즌1 우승으로 코리아 파이널 출전권은 확보한 상황이다.

한편 코리아 파이널은 오는 7월 22일 챌린저스 대회를 시작으로 약 한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5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게임진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게임人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11-1 동화빌딩 404호  |  대표메일: jamsulrang@naver.com  |  팩스: 02)876-1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1635  |  등록일자 : 2011년 05월 24일  |  관리자 : 이창희  |  대표전화: 02)867-120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희
Copyright © 2017 게임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