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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327건) 제목보기제목+내용
[기자수첩] 답을 듣지 못한 게임은 지쳤다
“게임을 문화예술로 지정하는 법안을 발의했지만 그들은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8일 게임산업 주무부처의 변경 필요성을 언급하던 ...
임영택 기자  |  2017-06-13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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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결국 글로벌이 답이다
최근 주요 게임업체의 실적 발표가 마무리됐다. 전반적인 부진이 이어졌다. 대다수 게임업체의 매출 감소했고 적자를 기록한 곳도 많았다. ...
임영택 기자  |  2017-05-22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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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NDC가 보여주는 ‘나눔’의 가치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2017)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NDC는 게임 개발자들의 지식공유 컨퍼런스다.NDC가 일반 컨퍼런스와 다른...
최진승 기자  |  2017-04-24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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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생존 위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최근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는 모바일게임 회사의 대표들이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방향이 있다. 소규모의 개발인력과 짧은 개발기간을 통해...
임영택 기자  |  2017-04-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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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眞 블로그] 확률 공개, 개발사·이용자 자율적 합의 이뤄내야
얼마 전 게임을 하다가 낭패를 본 적이 있다. 평소 즐기던 모바일게임 이벤트 도중의 일이다. 이벤트 내용은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아이...
최진승 기자  |  2017-04-09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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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眞 블로그] 게임 즐기는 방식의 ‘다름’을 인정하자
얼마 전 ‘뮤레전드’를 비판하는 리뷰 영상을 본적이 있다. ‘뮤레전드’의 전반적인 콘텐츠를 부정적으로 평가하면서 특히 과금 체계에 대해...
임영택 기자  |  2017-04-09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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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임산업 위기 극복, 게임人이 나서야 한다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선릉 디캠프에서 게임/미디어콘텐츠 생태계 복원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캠프 관계자...
최진승 기자  |  2017-03-27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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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혁신적 대안`…새로운 시도가 필요하다
“원래 자체 서비스를 하려다가 결국 퍼블리셔를 만났지요. 그런데 잘 안됐어요. 우리 게임이 초대작도 아니고 개발팀이 화려했던 것도 아니...
임영택 기자  |  2017-03-21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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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e스포츠, 장기적 투자가 뒷받침 돼야 한다
19일 서울e스포츠스타디움에서 온라인 FPS게임 ‘블랙스쿼드’ 리그 결승전이 열렸다. 현장에는 300여명에 가까운 관람객들이 자리를 메...
최진승 기자  |  2017-03-20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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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VR 엑스포 2017`, VR의 도전과 숙제
“지금이 아니면 더 이상 기회가 없을 거라 생각했습니다”지난 11일 막을 내린 VR 엑스포 2017 현장에서 만난 한 개발자의 얘기다....
최진승 기자  |  2017-03-14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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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임선용군’이라는 말 사라져야
얼마 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16년 게임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자료를 읽으며 목에 가시가 걸린 듯 불편한 단어가 있었다. ‘...
임영택 기자  |  2017-03-12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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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넥슨의 선순환 공약은 현재진행형
최근 넥슨이 이색적인 모바일게임을 내놨다. 네오플이 개발한 ‘애프터 디 엔드: 잊혀진 운명’이다.이 게임은 유료게임(3.99 달러)으로...
최진승 기자  |  2017-03-06 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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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임업계 상생 모색의 시간 필요
“제가 아는 퍼블리셔 담당자 말이 개발사 리스트에서 3분의 1이 폐업했다고 하더라고요.”얼마 전 만난 모 중소개발사 대표의 전언이다. ...
임영택 기자  |  2017-03-05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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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해외 시장 개척 위한 상호 협력 필요
“인도에서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3년 전 인도의 한 게임업체 대표가 남긴 말이다. 그는 2000년대 초부터 10년여 동안 인도 주요 ...
최진승 기자  |  2017-02-22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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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첫 발 디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메이저 역할 중요하다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개선안이 나왔다. 이번 자율규제안은 종전에 비해 한층 강화됐다. 이번 자율규제안을 내놓은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
임영택 기자  |  2017-02-15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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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포켓몬고’ 열풍과 한국 개발사가 가야할 길
최근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MMORPG 장르가 대세로 떠오르며 서버 개발자를 찾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후문이다. 대충 훑어봐도 주요...
임영택 기자  |  2017-02-02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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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신작의 난…삼국블레이드, 앞장섰다
[게임 에디터즈 : G-Editors] 월요차트 캐주얼 약세 또렷…프렌즈팝콘, 피망포커 5계단 추락 리니지2레볼루션의 독주...
게임진  |  2017-01-23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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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신뢰’ 찾기에 초점 맞춰야
이르면 이달 말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개선안이 나온다. 이번 개선안은 확실히 달라진 모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특히 ‘확률’ 공개가...
임영택 기자  |  2017-01-23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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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넷마블의 NTP에 대한 小考
역시 넷마블 방준혁 의장은 달랐다. 이날 3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 행사에서 방 의장은 회사 ...
안희찬 기자  |  2017-01-20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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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12일生 신작 반란!...삼블 8위, 던파:혼 14위
월요차트 지난 1월12일 론칭된 기대신작 ‘삼국블레이드’와 ‘던전앤파이터:혼’이 맹위를 떨쳤다. 특히 삼국블레이드는 톱10에 진입, 지...
게임진  |  2017-01-17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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